본문 바로가기
선수 소개

[EPL 선수소개] 미하일로 무드릭(무드리크)

by Soccer사전 2023. 5. 4.
반응형

오늘은 첼시 Number 15, 우크라이나 국적의 미하일로 무드리크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마하일로 무드리크 선수는 많이 알려져있지 않은 선수이지만 우크라이나 자국 리그 내에서는 유명한 선수였고, 우크라이나의 전설 셰우첸코 선수 이후에 빅리그로 진출하는 첫 선수라 많은 사람들이 무드리크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프로필

첼시의 미하일로 무드리크 선수 ( 등번호 15번 )

 

이름  미하일로 무드리크
출생년도 2001.01.05 
국적 우크라이나
신체 175cm, 61kg
소속 팀  아스톤 빌라 FC
포지션  공격수
등번호  11번
주발 오른발

 

미하일로 무드리크 선수는 2001년 1월 5일에 태어났으며 우크라이나의 히르키우주 행정구역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75cm이며 체중은 61kg입니다.

포지션은 윙어를 맡고 있으며 우측보다는 좌측 윙어를 선호합니다. 팀의 전술이나 상황에 따라 공격형 미드필더 역할을 부여받아 플레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드리크 선수의 주발은 오른발이긴 하나 왼발도 오른발만큼 잘 사용해서 사실상 양발잡이 선수입니다.

플레이 스타일

175cm에 61kg의 몸무게로 피지컬이 뛰어난 윙어는 아니지만 빠른 스피드와 좋은 발 밑 기술을 가지고 있어 드리블 능력이 상당히 좋은 선수입니다. 2022-2023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최고 속도 1위를 기록하면서 유럽 리그 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가진 선수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무드리크 선수는 자신의 빠른 발을 활용하여 측면에서 빈 공간으로 공을 멀리 차 놓고 스피드로 상대 수비수를 제치는 치고 달리기 일명 치달을 하는데 속도가 워낙 빨라서 보는 관중들로 하여금 전성기 시절의 카카와 가레스 베일 선수를 떠오르게끔 합니다.

그리고 좋은 발 밑 기술을 이용해서 역습 상황 시에 수비수를 벗겨내고 좋은 패스를 넣어주는 것은 물론 지공 상황 시에도 위협적인 드리블로 상대방의 수비에 균열을 일으킬 수 있는 드리블 능력을 지녔습니다. 이 선수는 빠르기만 한 것이 아니라 슈팅 능력도 좋고 게다가 양발잡이라서 상대 골문 근처 어디에서든지 슈팅을 가져갈 수 있어서 수비수 입장에서는 상당히 까다로운 선수입니다.

 

클럽 경력

어린 시절에는 자국인 우크라이나 리그에서 FC 메탈리스트 하르키우, FC 드니프로, FC 샤흐타르 도네츠크에서 유스 시절을 보냈고, 마지막 유스 클럽인 샤흐타르에서 2018년 성인 무대에 데뷔해서 2019, 2020년도에는 FC 아르세날 키이우, FC 데스나 체르니히우에서 임대생활을 하고 2021년부터 샤흐타르로 돌아와서 경기에 출전하였습니다.

2023년 1월 15일에 첼시 FC에 공식적으로 영입이 되었고, 현재까지 첼시에서 활약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