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드컵(World Cup)/2022 카타르 월드컵

이란vs미국 미리보기

by Soccer사전 2022. 11. 29.
반응형

11월 30일 새벽 04시 조별리그 B조 3차 전 본선 16강 티켓을 쥐고 이란과 미국이 맞붙습니다.

이란과 미국은 웨일스와 잉글랜드와 함께 B조로 2차전까지 완료된 상황에서 현재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잉글랜드 1승 1무
  2. 이란 1승 1패
  3. 미국 2무
  4. 웨일스 1무 1패

잉글랜드와 웨일스의 경기는 정말 큰 이변이 생기지 않는 이상 잉글랜드의 승리가 유력한 상황이므로 잉글랜드가 조 1위로 16강 진출을 확정 짓고, 2위는 이제 이 경기의 승자가 곧바로 16강 진출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 경기에서 더 조급한 쪽은 미국입니다.
이미 이란은 1승을 챙겨놓은 상태라 미국과의 경기에서 비기기만 하여도 2위로 16강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까지 이란과 미국의 상대전적은 1승 1무로 이란이 우위에 있습니다.

이란은 1차 전에서 잉글랜드라는 큰 벽을 만나 6:2로 대패하였지만 그 속에서도 본인들이 할 것을 해주면서 2득점을 올렸습니다. 2차 전에서는 웨일스와 만나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며 공격을 잘 펼쳤으나 골대를 여러 번 맞히며 운이 따라주지 않았습니다. 후반전에 웨일스의 수비벽이 뚫려 뒷공간이 비자 골키퍼가 나와서 볼을 처리하려다가 파울을 범해서 퇴장당했습니다. 이후 이란이 흐름을 잡다가 후반전 추가시간에 체시미 선수의 중거리 감아 차기 슛으로 한 골을 넣고, 이어 경기 끝나기 직전에 레자에이안 선수가 쐐기골을 넣으며 2:0으로 승리를 하였습니다. 수적으로 우위에 있던 것도 있었지만 끝까지 이란 선수들이 집중력을 유지하며 경기를 잘 마무리한 것 같습니다. 이란의 오른쪽에서 아즈문 선수와 골리자데 선수의 날카로운 패스와 공격들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이란 선수들의 폼이 전반적으로 올라왔고 번뜩이는 움직임들을 보여주었어서 3차 전에서도 좋은 경기력이 기대됩니다. 이란의 예상 포메이션은 2차전에서 승리를 맛봤던 4-4-2 포메이션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FW: 타레미, 아즈문
MF: 하지사피, 에자톨라히, 누놀라히, 골리자데
DF: 모하마디, 호세이니, 푸랄리간지, 레저에이안
GK: 호세이니

미국은 1차 전에서 웨일스와 1:1로 비기고, 2차 전에서는 잉글랜드 0:0으로 비기고 2 무로 3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미국은 이란과의 경기에서 무조건 승리해야 16강이 진출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주 포메이션을 4-3-3으로 가져가며 역습 위주의 플레이를 하는 팀입니다. 공격 방향은 우측 39%, 중앙 29%, 좌측 32%로 경기장 전체 골고루 공격을 합니다. 평균 신장은 약 182cm이며, 평균 연령은 25세로 젊은 선수들 위주로 구성되어있어 이번 월드컵에서 경험을 쌓고 다음 월드컵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린 선수 들인 만큼 경험이 부족한데 어리지만 빅클럽 첼시 FC에서 현재 뛰고 있는 크리스천 풀리식 선수가 중심이 돼서 잘 이끌어줘야 할 것 같습니다. 미국의 예상 포메이션은 주로 쓰는 4-3-3 일 것 같습니다. 미국의 예상 선발 라인업
FW: 풀리식, 사전트, 웨아
MF: 무사, 아담스, 맥케니
DF: 로빈슨, 림, 짐머만, 데스트
GK: 터너

이란과 미국이 둘 다 전력도 비슷하고 팀의 분위기도 좋아 전반전에 이른 득점이 터진다면 골이 많이
나오는 아주 재미있는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