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드컵(World Cup)/2022 카타르 월드컵

포르투갈vs스위스 16강 미리보기

by Soccer사전 2022. 12. 7.
반응형

12월 7일 새벽 04시 포르투갈과 스위스의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 16강 경기가 시작됩니다.

포르투갈은 조별리그에서 가나를 3:2, 우루과이를 2:0으로 잡으면서 16강 진출을 일찌감치 확정 지었고 3차 전에는 대한민국에게 2:1로 1패를 하였지만 2승 1패로 조 1위로 본선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스위스는 카메룬에게 1:0 승리, 브라질에게 1:0 패배, 세르비아에게 3:2로 승리하면서 브라질과 승점은 같았지만 득실차에서 1점 밀리면서 조 2위로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포르투갈은 조별리그 세 번 모두 4-1-2-3 포메이션을 들고 나와서 점유율과 역습을 상황에 따라 적절히 공격 방식을 바꾸면서 경기를 운영했습니다. 포르투갈의 예상 라인업은 FW: 주앙 펠릭스, 호날두, 페르난데스 - MF: 몬테이루, 네베스, 베르나르두 실바 - DF: 게레이루, 페레이라, 디아스, 칸셀루 - GK: 코스타 선수일 거 같습니다. 포르투갈의 키플레이어는 베르나르두 실바 선수와 브루노 페르난데스 선수입니다. 호날두라고 생각하셨던 분들도 계실 텐데 호날두 선수는 공격수로 공이 왔을 때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겠지만 공이 오지 않으면 아무런 영향력을 끼칠 수 없습니다. 반면에 베르나르두 실바 선수와 브루노 페르난데스 선수는 중원에서 패스의 중간 기점 역할을 해주고 날카로운 패스를 낳어주는 것은 물론 직접 마무리를 할 수 있는 능력까지 갖추고 있기네 키 플레이어로 선정을 했습니다. 브루노 페르난데스 선수는 조별리그 2차전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면서 포르투갈의 16강 진출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중원에서 브루노 페르난데스, 베르나르두 실바 선수가 전방으로 공을 연결시켜주면 전방에는 주앙 펠릭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하파엘 레앙 선수 등 공격력이 상당히 좋은 선수들이 있기 때문에 스위스 선수들이 대비를 잘 해오지 않으면 대량 실점을 할 수도 있을 만큼 공격력이 굉장한 팀입니다.
공격력도 굉장하지만 수비도 그에 못지않게 좋은 팀이어서 스위스와의 경기가 기대가 됩니다.

스위스는 1, 2차전에서 선보였던 4-2-3-1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으로 생각되며 예상 라인업은 FW: 엠볼로, 바르가스, 소우, 샤키리 - MF: 자카, 프로일러 - DF: 로드리게스, 엘베디, 아칸지, 비드머 - GK: 조머 이렇게 나올 것 같습니다. 스위스는 가장 최근 경기였던 세르비아와의 경기에서 3골을 넣으면서 승리를 하였기 때문에 선수단의 분위기가 올라와있는 상태이고 선수들이 골 맛도 보았기에 상당히 감각이 올라와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스위스는 중원에서 그라니트 자카 선수, 제르단 샤키리 선수가 번뜩이는 중거리 슈팅과 세트피스 상황 시에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려줄 수 있기 때문에 이 선수들이 공을 잡았을 때에 집중해서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자카 선수는 10번, 제르단 샤키리 선수는 23번입니다. 그리고 엠볼로 선수는 자신에게 오픈 찬스가 열렸을 경우에는 확실하게 마무리해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엠볼로 선수에게 다른 선수들이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는지가 스위스 득점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스위스는 강력한 공격력보다는 수비적으로 탄탄하고 골키퍼의 선방을 중심으로 실점을 적게 하면서 한 골을 성공시켜 승리를 하는 팀으로 수비를 잘하면서 먼저 선취골을 넣을 수 있는지가 경기의 주요 관잔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스위스가 강 팀에 강한 면모를 보여줘 왔고 이번에 포르투갈의 경기력이 살짝 떨어져 있는 상태라 스위스가 잘하면 이길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포르투갈과 스위스가 재미있는 경기 보여줘서 새벽 4시에 잠과 싸워가며 시청하는 보람이 있기를 바랍니다.

월드컵 핵심 선수 - 포르투갈

월드컵 핵심선수 - 스위스

즐거운 시청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