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드컵(World Cup)/2022 카타르 월드컵

브라질vs스위스 미리보기

by Soccer사전 2022. 11. 28.
반응형

2022년 11월 29일 새벽 01시에 카타르 월드컵 G조 브라질과 스위스의 조별리그 2차전 경기가 시작됩니다.

브라질과 스위스 두 팀 모두 다 1차 전에서 승리를 거두고 올라왔습니다.

브라질은 모든 분들이 다 아시다시피 축구 강국으로 불리며 소위 '삼바축구' 화려한 개인기와 빠른 스피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선수 개개인의 발 밑 능력이 상당히 좋아 1:1 상황에서 웬만하면 다 뚫어낼 수 있습니다. 스위스에도 브라질만큼은 아니지만 발 밑 드리블이 좋은 선수들이 많고, 메이저 대화 경험이 많은 선수들이 있어 충분히 준비를 잘해오고 흐름만 가져온다면 스위스의 승리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브라질은 지역예선에서 14승 3 무로 압도적인 성적으로 본선 조별리그를 진출했으며 조별리그 1차 전에서는 세르비아를 만나서 히샤를리송 선수의 멀티골로 2:0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경기 스코어만 본다면 깔끔한 승리가 맞지만 경기 내용을 보았을 때 전반전에 굉장히 많은 기회를 만들었지만 그 기회들을 골로 계속 연결시키지 못한 결정력이 많이 아쉬움을 남겼었습니다. 혹여나 세르비아의 역습에 산제골을 내어주었더라면 카타르 월드컵의 또 다른 이변이 일어났을 수도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2차 전에서는 브라질이 전반에 기회를 확실히 살려서 선제 득점을 가져간다면 무난히 브라질이 준비해온 경기 운영을 하며 무난하게 승리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실상 브라질에서 1차전에서 보여주었던 결정력이 아쉬운 문제 말고는 전체적인 경기에서 나왔단 전개, 돌파, 패스 등등은 역시 축구 강국, 우승후보다운 매끄럽고 보기 좋은 경기력이었습니다. 브라질의 모든 선수는 축구를 조금이나마 좋아하신다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다들 빅클럽에서 뛰었고 베테랑들이고 유명선수입니다. 네이마르, 비니시우스 주니어, 티아구 실바, 알리송, 에데르 밀리탕, 마르키뉴스 등 많은 선수들이 있습니다.

스위스도 지역예선에서 5승 3 무의 성적을 기록하며 조 1위로 본선 조별리그에 왔습니다. 조별리그 1차 전 카메룬과의 경기에서도 1:0으로 승리하였습니다. 스위스는 유로 2020에서 프랑스를 꺾고, 카타르 월드컵 예선에서는 이탈리아를 꺾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스위스 선수들의 사기가 굉장히 올라가 있는 상태입니다. 이 흐름을 살려서 2차 전에서 브라질까지 잡는다면 스위스도 우승후보로 거론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스위스는 키퍼에 조머와 코벨 선수가 있어 든든하게 골문을 지켜주고 그라니트 자카, 제르단 샤키리 선수를 중심으로 매우 조직적인 중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드필더 선수들이 공격으로 적극적으로 올라가면서 다양한 측면 공격 옵션을 가지고 있는 팀입니다. 그러나 골 결정력이 다소 아쉽고 측면 수비가 불안하여 빠르고 개인 기량이 좋은 브라질 선수들을 잘 막아낼 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저는 스위스가 흐름이 좋고 강호팀 프랑스와 이탈리아를 꺾었다고 하더라도 브라질의 파괴적인 공격력에 측면 수비가 버티지 못하고 실점하여 패배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라질과 스위스의 경기가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