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드컵(World Cup)/2022 카타르 월드컵

포르투갈vs우루과이 미리보기

by Soccer사전 2022. 11. 28.
반응형

2022년 11월 29일 새벽 4시에 카타르 월드컵 조별예선 H조 2차전 포르투갈과 우루과이의 경기가 예정되어있습니다. 포르투갈과 우루과이는 대한민국과 가나와 함께 H조에 속해있습니다. 현재까지의 순위는 포르투갈이 1승으로 1위, 1무로 한국과 우루과이가 2위, 1패를 한 가나가 4위에 있습니다.

포르투갈은 1차전 경기에서 가나를 상대로 3:2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1차전 경기에서는 포르투갈은 중앙 뒷공간 침투 패스와 측면에서 호날두를 겨냥한 높은 크로스를 이용하여 공격을 하였습니다. 가나 선수들은 수비하다가 공을 탈취한 후 빠른 템포로 역습을 가져가는 공격을 했습니다. 전반전에는 두 팀 다 득점을 올리지못하고 후반전이 시작되었습니다. 후반전에서는 호날두가 중앙 수비 뒤쪽으로 침투를 가져가면서 파울을 유도해 PK골로 호날두가 선취득점을 하였습니다. 선취득점 이후 가나가 측면 돌파 후 컷 백을 내준 후 슈팅을 하여 득점으로 연결하였습니다. 이후 포르투갈의 주앙 펠릭스와 레앙 선수가 사이트 뒷공간 침투 이후에 먼 쪽 골대로 감아 차며 두 골을 연이어 기록했습니다. 포르투갈 선수들은 전체적으로 뒷공간 침투가 좋고, 침투에 이은 마무리까지 연결을 잘 시켜 득점면에서는 2차 전에서 걱정이 없을 것 같습니다. 우루과이 수비진들이 발이 느리기 때문에 발 빠른 공격진들의 침투에 어떻게 대응할 지도 궁금합니다. 포르투갈은 이후 가나 측면 돌파에 이은 크로스에 실점을 하며 3:2 상황으로 끝나기까지 약 1분 정도 남은 상황에 포르투갈의 골키퍼의 터무니없는 실수가 나와 실점으로 연결될 뻔했습니다. 포르투갈 선수들 전체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기 전까지 긴장감을 유지한 채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수비 시에 측면이 돌파당했을 때 중앙으로 쇄도하거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선수를 잘 마크해서 마무리를 쉽게 할 수 없도록 방해해야 실점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루과이는 조별리그 1차 전을 대한민국과 치렀는데 0:0으로 비겼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경기 전 우루과이가 전력상 우세하고 무조건 이길 것이라 생각하였는데 대한민국 선수들이 초반에 압박을 강하게 하고 사이드 공격을 빠른 발로 막아내면서 우루과이가 자신들의 공격을 못하도록 했습니다. 공격진에서 다르윈 누녜스 선수, 루이스 수아레스 선수, 페드리코 발데르데 선수, 교체되어 들어온 에딘손 카바니 선수가 번뜩이는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슈팅으로 마무리를 지었으나 유효슈팅으로는 이어지지 않고 발데르데 선수의 슈팅, 디에고 고딘 선수의 헤딩이 골대에 막히면서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우루과이는 공격진들의 결정력과 전체적인 선수들 간의 조직력이 좋지 못하여 1차 전에서 안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 관객들을 실망시켰습니다. 이번 2차전에서는 과연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하며 경기를 지켜볼 것입니다.

승리를 하여 본선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싶은 포르투갈과 본신 진출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조건적으로 승리가 필요한 우루과이의 경기 재밌게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